top of page

[The Guardian] 북한: 집권당 75주년을 기념하는 열병식

[The Guardian] 북한: 집권당 75주년을 기념하는 열병식

North Korea: military parade marks ruling party's 75th anniversary

북한의 지도자 김정은은 2020년 10월 열병식 연설에서 북한은 위협받을 경우 핵전력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서 북한은 새로운 대륙간 탄도 미사일(ICBM)로 보이는 발사체와 그들의 무기고에 새롭게 추가된 병기들을 공개하였다.

하지만 김정은 위원장은 북한 집권당의 75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직접적으로 미국을 비난하지는 않았다. 대신 그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과 북한 핵 문제를 겨냥해 미국이 이끄는 강도 높은 제재에 직면한 북한 주민들에게 굳건하게 버틸 것을 당부하는 대내적 메시지에 집중하였다.

김정은 위원장은 계속되는 북한의 핵 억제 능력 개발이 그들의 국방에 필수적이며 그들의 군사력을 특정 국가에 사용할 의도는 없다고 말하였다. 하지만 그는 “만일 어떤 세력이 북한의 안전에 위해를 가할 시 우리는 선제적으로 가장 공격적인 무력을 동원해 그들을 처벌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0.10.10)


https://www.theguardian.com/world/2020/oct/10/north-korea-military-parade-marks-ruling-partys-75th-anniversary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