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LUMNI

ASSOCIATION

ALUMNI ASSOCIATION

IMG_8590_edited.jpg

통일학협동과정 원우회

통일학협동과정 원우회’는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통일학협동과정 회칙’에 의거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통일학협동과정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장 1인, 부회장 1인, 학술부장 1인, 총무/홍보부장 1인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원우회’는 연세대학교 건학이념인 기독교적 가르침을 바탕으로 진리와 자유의 정신에 따라 사회에 이바지할 지도자를 기르는 전통을 수호하여 대학원 발전에 기여하고, 실질적인 통일을 향한 연구의 발전을 진작시키며,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우의를 돈독히 하고 권익을 신장함이 목적입니다.

통일학협동과정’이 화합된 힘으로 희망과 사랑이 넘치는 ‘원우회’가 될 수 있도록 동문 여러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뜨거운 격려와 지원을 보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우회 활동

Marble Surface

1

회원 상호간의

친목활동 상부상조

​원우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통일학협동과정 원우회장 임병철입니다.

 

먼저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통일학협동과정의 원우가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앞으로 통일학협동과정의 원우가 되시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꼭 저희들과 같이 학업을 수행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지난 30여 년간 통일부에서 정책과 현장에서 다양한 업무를 담당해 왔습니다. 저 또한 그러했지만 통일과 남북관계 문제를 정부와 민간기관 등 다양한 현장에서 다루고 계신 원우들께서는 ‘이론과 현실의 접목’, ‘정책 대안을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 지식의 필요성’에 항상 갈증을 느껴 오셨을 것입니다.

8BDF9314-8776-4D0F-9B8F-9F4F94E35964.jpe

뿐만 아니라 앞으로 학자로서 학문적 영역에서 통일과 남북문제에 기여하시기를 바라는 원우들도 우리 대학원에서 좀 더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학업과 연구 활동을 통해 지식의 깊이와 폭을 확대해 나가시기를 바랄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통일학협동과정에서 제공되어지는 알찬 커리큘럼과, 실력과 열정으로 가득 차신 교수님들의 우수한 강의 및 연구 자료는 분명히 각자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반도 평화와 통일은 반드시 우리가 이루어야 할 민족적 과제이며 남북한이 힘을 합쳐 세계의 중심으로 도약하는데 결정적인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통일학협동과정에서 학업을 마치고 사회의 각 분야로 진출하는 원우들께서는 이러한 시대적 사명에 부응하는 역할을 성공적으로 담당하게 됨으로써 자랑스러운 연세인의 일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원우회장인 저는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통일학협동과정이 북한 및 통일학 연구를 희망하는 학우들의 학문적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소망합니다. 아울러 교수님과 원우들 간의 힘과 뜻을 모으는 가교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원우들 간 우호증진 및 친목도모를 통해 보람 있고 활기찬 대학원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원우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통일학협동과정 원우회장  임 병 철

​원우회 구성원

8BDF9314-8776-4D0F-9B8F-9F4F94E35964.jpe

​임병철

​회장

KakaoTalk_Photo_2021-07-01-14-27-38.jpeg

김미주

학술부장

KakaoTalk_Photo_2021-04-08-17-31-24.jpeg

​김지연

부회장

KakaoTalk_Photo_2021-07-01-14-59-34.jpeg

박상준

​홍보/총무 부장

bottom of page